FDA 승인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몸과 마음을 따듯하게 해주는 바이오매트

24시간 상담 및 제품 주문이 가능 합니다 010-7216-6789

암이란 무엇인가

암 환자에게 꼭 필요한 미량 영양소 세가지

라이프김동우 2025. 1. 1. 10:16

암 환자에게 꼭 필요한 미량 영양소 세가지

셀레늄, 비타민D, 카르니틴

통합의학이 밝히는 암 치료 필수 영양소

셀레늄, 비타민D, 그리고 카르니틴은

암 환자에게 꼭 필요한 미량 영양소입니다.

이 세 가지 영양소를 잘 관리하고 보충해주면 암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암 환자에게 중요한 영양소, 셀레늄과 비타민D

모발검사를 해보면 대부분의 환자분은 수은, 알루미늄 같은 것들의 수치가 높게 나타납니다. 또 미네랄이나 필수 영양소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암 환자들에게서 특히 아연, 셀레늄, 망간, 크론, 구리, 인 등이 많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납니다. 검사를 통해 이러한 영양소가 부족한 이유 및 영양소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고 보충을 해줍니다. 미량 영양소 중 암 환자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셀레늄입니다. 비타민D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비타민D는 일반적인 비타민과 달리 호르몬 역할을 합니다. 핵에 들어가서 DNA를 활성화해 단백질 합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비타민D에 항종양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기도 합니다.

부족한 체력 높여주는 카르니틴도 중요해

암 환자들은 항암치료 등의 과정을 거치면서 체력이 심하게 떨어집니다. 항암치료 과정에서 구토, 발열이 나거나 제대로 먹지 못하기 때문에 영양도 부족해집니다.

이렇게 에너지가 많이 떨어진 암 환자들에게는 카르니틴이 중요한 영양소로 작용합니다. 에너지를 올려줄 뿐만 아니라, 미토콘드리아 속으로 지방산을 들고 들어가는 데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암 환자에게 꼭 필요한 미량 영양소 세 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셀레늄, 비타민D, 그리고 카르니틴인데요.

이는 독일에서 오랜 시간 통합의학적 치료를 하면서 밝혀진 하나의 노하우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 세 가지 영양소를 다른 어떤 것보다도 잘 관리해서 보충해주면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Dr.박성주

NOTE:

암 치료 과정과 표준치료 과정이 모두 종료되고 난 후 관리가 필요 합니다, 일단 암 치료 중인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여 용량 조절을 하고 표준 치료 과정이 종료되고 추적 관리중인 경우에는 유지 관리도 필요 합니다, 정기적인 혈액 검사를 통하여 수치에 준하여 용량을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암 치료 과정에서는 모든 조건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의학적 치료도 중요하지만 환자 스스로 잘 관리하여야 하는 부분들도 있기에 관해 진단을 받기 전까지는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합니다, 하지만 과도한 걱정이나 두려움은 좋지 않습니다, 언제나 긍정의 힘으로 잘 관리하여 빠른 쾌유하시길 응원 합니다

힐링어드바이저ㅣ김동우